2024-03-29 10:25 (금)
에지오 “강력한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디도스 공격 및 봇 차단”
상태바
에지오 “강력한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디도스 공격 및 봇 차단”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17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앱 시큐리티’로 CDN 및 에지 보안 시장 적극 공략
에지오 코리아 김재현 지사장
에지오 코리아 김재현 지사장

에지오(Edgio, Inc. 구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지사장 김재현)는 오늘,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인 ‘에지오 앱 시큐리티(Edgio App Security)’으로 국내 CDN 및 에지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지오 앱 시큐리티’는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강력한 WAF(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관리와 함께, 디도스(DDoS), 봇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이다. 에지오 앱 시큐리티는 웹 상에서 실행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제어, 보안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서, 강력한 WAF(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관리는 물론, 봇 및 디도스(DDoS)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WAAP) 기능을 제공한다.

에지오 앱 시큐리티는 데이터를 모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대규모 전송 회선인 ‘에지오(Edgio) 백본’에 바로 통합하여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오픈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유연하게 SIEM(통합보안관제) 도구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강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에지오 보안제품 관리 총괄 디렉터 리차드 유.
에지오 보안제품 관리 총괄 디렉터 리차드 유.

리차드 유(Richard Yew) 보안 제품 관리 총괄 디렉터는 “에지오는 디지털 워크로드 폭증과 기기 다양화 및 사용자들이 점점 더 분산되어 있는 세상에서 최종사용자에게 탁월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가장 완벽한 에지 네이티브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솔루션, 동급 최고의 보안 및 전송 기능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인 ‘앱 시큐리티’를 에지오만의 글로벌 규모의 에지 네트워크에서 실행하여, 고객의 지속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지오는 보안 모니터링, 위협 탐지 및 위협 대응을 위해 고객의 트래픽을 검토 및 분석하고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 지정 맞춤화 기능을 제공하며, 365일 24시간 ‘완전 관리형 보안 서비스’를 통해 직면한 모든 공격을 완화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지오(Edgio)의 글로벌 에지 플랫폼은 200Tbps 이상의 용량, 300개 이상의 글로벌 PoP 및 7,000개 이상의 ISP 연결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하는 에지오(Edgio)의 앱 개발 도구인 앱옵스(AppOps)는 웹 애플리케이션과 API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동시에 기본적으로 통합된 개발자 도구, 다계층 보안 및 네트워크를 갖춘 솔루션이다. 

에지오 대표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에지오 앱옵스(Edgio AppOps)는 앱 시큐리티(App Security), 앱 에지(App Edge), 앱 플랫폼(App Platform) 등으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포괄적인 통합 클라우드 보안, 개발 및 CDN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앱 시큐리티(App Security)=시장에서 가장 완벽한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 솔루션으로 DDoS, WAF 및 Bot Management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에 차단된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초당 3억 5천 5백만 패킷의 DDoS 공격을 차단한다.

◇앱 에지(App Edge)=개발자 속도를 두 배로 늘리는 것으로 입증된 최신 웹 개발 도구다.

◇앱 플랫폼(App Platform)=에지 애플리케이션 CDN 및 컴퓨팅 서비스의 통합 제품군이다.

◇에지오 딜리버리(Edgio Delivery)=에지 전송 플랫폼인 에지오 딜리버리(Edgio Delivery)는 초당 약 230TB(테라바이트)속도로 300개 이상의 글로벌 PoP에서 전송된다.

◇에지오 스트리밍(Edgio Streaming)=에지오 딜리버리(Edgio Delivery)는 시청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사용 데이터를 캡처하는 고유한 기능을 통해 가장 까다롭고 잘 알려진 일부 회사를 지원하는 미션 크리티컬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Edgio는 올해 30,000개 이상의 라이브 이벤트를 관리하고 고객을 위해 500억 개 이상의 광고를 삽입할 예정이다.

◇에지오 앱 시큐리티(Edgio App Security)’ 주요 기능                                                

에지오 앱 시큐리티(Edgio App Security)의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WAAP)’ 기능은 듀얼 WAF(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검사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시스템 다운타임(중단) 없이 애플리케이션에 오가는 악성 트래픽을 모니터링하여 필터링하고, 라이브 트래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규칙 적용을 위해 테스트하는 동안 기존 보안 규칙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에지오 WAF(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은 SQL 주입(SQL인젝션, 브라우저 주소창이나 사용자 아이디 등에 SQL 명령어를 입력해 웹서버를 해커가 원하는 대로 조종하는 수법), XSS(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웹사이트에 악성코드 삽입), RCE(원격 코드 실행), OWASP Top 10 취약점 등을 비롯한 반복적인 위협 및 다양한 취약점으로부터 보호하여 최종 사용자 데이터가 침해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에지오 앱 시큐리티(Edgio App Security)는 인터넷 트래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봇 관리(Bot management)를 통해, 웹사이트 및 API의 봇 트래픽에 대한 명확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에지오 봇 매니저(Edgio Bot Manager)’ 기능은 인공 지능(AI) 및 머신 러닝(ML)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에 설치 요청이 온 봇의 안전성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봇 매니저는 사이버 공격자의 진화하는 전술에 맞춰 관련 대응 방법도 지속적으로 자동 업데이트한다.

에지오 앱 시큐리티의 디도스(DDoS) 보호 기능은 분산된 네트워크 에지에서 디도스(DDoS) 공격이 웹 인프라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자동으로 감지하고 차단하여, 웹사이트와 최종 사용자의 기기를 보호한다. 에지오의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방식으로 제공되는 상시 DDoS 보호 기능은 공격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차단하며, 현재까지 발생한 가장 큰 공격 용량의 70배에 달하는 에지오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지원한다.

또한 GDPR 및 CCPA를 비롯한 전세계 각국의 엄격한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한다. 또한 승인된 비자(Visa) 및 마스터카드(MasterCard) 감사관으로부터 매년 감사를 받아 PCI-DSS 레벨 1 준수를 유지하는지 확인한다.‍ 기본적으로 모든 고객 트래픽은 TLS v1.2 프로토콜로 보호된다.

에지오는 지난 6월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에서 사명을 에지오(Edgio, Inc.)로 변경했다. 에지오는 라임라이트(Limelight)는 야후(Yahoo)의 에지 지원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전송 서비스 분야 선두 기업인 ‘에지캐스트(Edgecast, Inc)’를 인수하면서 사명을 변경했다. 

에지오는 현재 아마존(Amazon), 소니(Sony), 케이트 스페드(Kate Spad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썬TV(Sun TV), 버라이즌(Verizon), 디즈니(Disney), 틱톡(TikTok), 트위터(Twitter) 등과 같은 20,000개의 주요 디지털 회사들을 위해 즉각적으로 로딩되어야 하는 웹사이트에서 수요가 많은 콘텐츠 등을 포함하여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약 20%를 처리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