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5 (목)
레드햇,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8’ 상용버전 출시
상태바
레드햇,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8’ 상용버전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12 2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이 클라우드 컴퓨팅 스케일로 개발팀과 운영팀간의 연계를 강화해 주는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8’의 상용버전을 출시했다.
 
새로 발표된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8’은 오픈스택 커뮤니티인 ‘리버티’ 릴리즈에 기반한 확장 가능한 IaaS 플랫폼의 최신 버전으로 레드햇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근간을 구성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은 운영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성하기 위한 레드햇의 오픈스택 기술로 더욱 강화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검증된 기반을 통합한 공동 엔지니어링 솔루션으로서 대규모 오픈스택 실행을 위한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8’의 기능에는 자동화된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 인프라스트럭처와 워크로드 관리,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텔코 특화 프리뷰가 있다.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은 “오픈스택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빠른 속도로 확장형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의 표준이 되어가고 있지만 기업들이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기술, 서비스와 하드웨어가 어우러진 역동적인 생태계를 필요로 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8’은 거의 모든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시나리오를 해결함과 동시에 클라우드 관리와 향상된 보안을 위해 필요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제어와 함께 간소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