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5 (목)
MIDS, 콜로라도 주당국에 폴리카보네이트 ID 크리덴셜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MIDS, 콜로라도 주당국에 폴리카보네이트 ID 크리덴셜 보안 솔루션 공급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16 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 산하 기업인 Marquis ID Systems(MIDS)가 미국 콜로라도주 세무청 차량등록국으로부터 운전면허증과 신분증 카드 제작 시스템을 턴키 시스템으로 공급하는 6년 계약 수주에 성공했다.
 
MIDS의 전문가들은 콜로라도 주당국을 비롯해 관내 60여곳의 주, 카운티 행정관청과 협력해 DMV 운영 인력과 지방 사법당국 관계자들의 운영 및 교육 트레이닝을 제공하며 시스템 이전을 지원하고 있다.
 
콜로라도로서는 별도의 특수 장비 없이도 손쉽게 인증하는 보안 기능을 갖춘 크리덴셜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주당국 시스템의 첨단 보안 기능 구현을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기반 크리덴셜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폴리카보네이트 기술은 카드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레이저로 음각 처리한다. 이 카드는 또한 젬알토의 실리스 윈도우락을 통해 투명한 창에 카드 보유자의 사진이 덧씌워져 있기 때문에 위조 및 변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콜로라도주 차량등록국의 데이비드 린지 면허발급과장은 “MIDS의 기술은 등록국의 체계적 공정을 향상시켜 운영자들이 워크플로우를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면서 “주민들의 신원정보를 보호하는 것은 주당국 입장에서 최고 수준으로 중대한 문제이며 MIDS와의 협업을 통해 크리덴셜 발급 보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