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20 (금)
틸론, 기술 개발 컨퍼런스 ‘2022 Tilon Tech Day’ 개최
상태바
틸론, 기술 개발 컨퍼런스 ‘2022 Tilon Tech Day’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1.21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분야 연구개발 과정 및 핵심 기술 공개
틸론의 이종수 연구 소장이 ‘Tech Day’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틸론의 이종수 연구 소장이 ‘Tech Day’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틸론(대표 최백준)이 18일 온라인 생중계 방송을 통해 핵심기술 발표 컨퍼런스인 ‘2022 Tilon Tech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ech Day’는 틸론의 가장 최신 핵심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술 컨퍼런스로, 틸론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21년간 축적된 기술 성과와 최신 개발 현황을 공개했다.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화 빅블러 시대 속에서 산업 융합을 위한 핵심기술의 연구 개발 과정을 연구개발 담당 임직원이 구체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컨퍼런스는 크게 ◇국내 원천 기술 기반 차별적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을 결합한 융합업무공간 구현 ◇구독형 DaaS 산업 이정표 제시와 같이 세 가지 주제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먼저 틸론 기술연구소의 이종수 소장이 이번 컨퍼런스의 개최 의의를 설명하며 발표를 시작했다. 지난 21년 동안 새로운 시장을 리드해 온 틸론의 발자취를 함께 공유하고, DaaS와 메타버스 그리고 블록체인이 모두 융합된 하이퍼워크 시대로의 도약을 알렸다.

이어서 융합업무공간 구현에 대한 발표를 시작하며, 메타버스 오피스 솔루션 ‘CenterVerse’와 메타버스 오피스 서비스인 ’Theother.space’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메타버스 확산에 대해 언급하며, 틸론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메타버스 가상세계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을 매개로 하여, 현실세계의 모든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변형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메타버스 오피스와 하이퍼레저 배수 기반 블록체인/NFT 시스템과 이를 운영할 수 있는 포털 시스템이 결합된 플랫폼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참여하고 있는 ‘강원 동계 청소년 스포츠 대회 메타버스 사업’에 대해 언급하며, 틸론의 메타버스 환경 구현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으로 틸론 기술 담당자의 ‘가상 데스크톱 내 사용자 행위 기록을 추적할 수 있는 Tracer 기술’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가상 데스크톱 장애 시 해당 원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휴먼 에러 검증에 용이한 기술로서, 틸론의 영상 압축 기술을 활용하여 최소한의 용량과 높은 화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서 가상데스크톱 환경에서 화상회의 협업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한 ‘웹캠 리다이렉션’에 대한 기술 발표가 진행되었다. 틸론은 화상회의 시, 웹캠 리다이렉션 기능을 통해 기존 대비 70% 수준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최소화 함으로써 웹캠 성능을 최적화 하였고 가상데스크톱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틸론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능 및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단일 어플라이언스로 통합한 ‘통합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어플라이언스인 ‘Istation’을 소개하며, 해당 솔루션을 통해 중소 및 중견 기업의 VDI 도입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서 고해상도 처리 및 복잡한 수치 연산을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VDI 솔루션인 ‘Estation’을 공개했다. Estation은 VDI 환경에서도 3D 게임이 초당 128 이상 프레임을 제공하며 고성능 워크스테이션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망분리 환경에서의 사용자 이용환경 불편함 해소를 위해 개발된 URL 리다이렉션 기능인 ‘Link&go’ 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기술 발표가 모두 끝난 후, CX본부의 차진욱 본부장이 ‘Tech Day’의 산업적 의미에 대해 발표하며 “행사 기획뿐 아니라 틸론의 모든 제품 기획은 최백준 대표이사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개발 및 제품화 했다. 이로 인해 틸론은 기술력 측면에서는 타 경쟁사보다 4~5년이나 앞선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다. 화상회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기술적 사상은 대표이사가 직접 설계하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틸론의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들으며 고객편의 향상 도모 및 파트너 역량 강화를 위해 처음으로 기술 컨퍼런스인 ‘Tech Day’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VDI/DaaS 일반화로 산업간 경계 융합 및 시장 저변 확대, 현실 업무 공간과 가상 업무 공간 통합으로 융합 업무 공간 구현, 틸론 비즈니스 얼라이언스(TBA) 사업영역 확대 및 동반 성장 로드맵 실현을 보여주고 싶었다. 틸론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 연구를 통해 새로운 미래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