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0 (토)
HK로보시스템, 금융자동매매 플랫폼 로보트레이더 FX 출시
상태바
HK로보시스템, 금융자동매매 플랫폼 로보트레이더 FX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6.05.24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스타트업 HK로보시스템(대표 민황기. 사진)이 금융자동매매 플랫폼(Auto Trading System Platform) ‘로보트레이더 FX’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로보트레이더 FX는 퀀트분석을 기반으로 FX(Foreign Exchange, 외국환)마진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FX마진거래는 전세계 통화의 변동에 투자해 환차익과 이자율 자익까지 얻는 차익거래의 일종으로 두 나라의 통화를 동시에 교환하는 방식(USD/JYP 거래 시 미국달러를 매수하면 동시에 일본 엔화를 매도)이다.
 
FX마진 시장은 현존하는 시장 중 가장 풍부한 약 9조 달러의 유동성을 가지고 있는 시장으로 전 세계에 자유롭게 열려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2~10%수준의 증거금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소액투자자의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HK로보시스템 민황기 대표는 “금융과 기술이 융합된 금융 자동매매 플랫폼 ‘로보트레이더FX’는 핀테크(Fintech) 산업을 이끌어 갈 서비스”라며, ”투자제안, 위탁자산운용 등 국내 및 중국, 홍콩의 기관과 기업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에서는 로보어드바이저가 급성장하고 있지만 홍콩과 싱가포르, 일본 등은 아직 시장 초기단계라서 높은 기술력과 운용능력을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시장”이라고 자신했다.
 
<정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