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가 조직도 기반의 협업툴 '오피스웨이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피스웨이브는 올인원 커뮤니케이션 협업툴로, ‘소통을 넘어 업무의 흐름을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접속 한번으로 편리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는다.
오피스웨이브는 조직도 기반으로 구성원을 관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협업할 구성원을 편리하게 등록 및 관리해 같은 부서는 물론 타 부서와의 소통을 원만하게 한다. 각 임직원의 부서, 직급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근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소통의 효율을 높인다.
기본 기능으로는 채팅과 메시지 기능이 있어 사내 메신저로 활용할 수 있고, 단순 소통을 넘어 비대면 업무를 원활하게 만드는 기능 또한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든 다수 인원과 회의할 수 있는 ‘화상회의’, 개인 일정 및 팀원 일정을 파악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캘린더’, 한 번의 클릭으로 출퇴근을 체크하는 ‘근태체크’ 등이 주요 기능이다.
오피스웨이브는 협업 및 보안 솔루션을 한번에 월구독하는 서비스인 ‘J멤버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독 시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보안 기능이 필요할 경우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해 사용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1994년 창립 이후 꾸준히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피스웨이브에 대해 빠르고 안정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란지교소프트 박승애 대표는 ”오피스웨이브는 대면 업무 환경은 물론, 이제는 일상화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도 한계 없이 쉽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업툴이다”라며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