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20 (금)
스틸리언,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 공급
상태바
스틸리언,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09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수트 리모트블락 솔루션으로 모바일 원격제어 탐지 및 해킹 예방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은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RemoteBlock)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코스콤은 다양한 금융회사에 선진화된 I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증권파생시장, 금융투자업계 등의 IT 인프라를 책임지고 있는 자본시장 IT 솔루션 리더이다.

코스콤은 원격제어 앱에 의해 보이스피싱 등 각종 해킹 피해 사례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비교경쟁을 통해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최종 도입했다. 이후 케이프 투자증권, BNK투자증권, 한양증권, 상상인증권, SC증권, 부국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들에 해당 솔루션을 배포하여 고객 보호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MTS 신규 고객사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앱수트 리모트블락은 금융보안원 등 금융권 원격제어 보안성 점검 대응에도 활용 가능하다.

앱수트 리모트블락은 보이스피싱 등 고객 대상 공격에 주로 사용되는 원격제어 앱을 탐지한다. 탐지 이후에는 사용자 알림이나 실행 차단 등 원하는 방식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간편한 구조를 제공한다. 스틸리언은 솔루션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관련 최신 위협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틸리언은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이외에도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난독화, 보안 키패드, 백신(Anti-Virus), 앱 모듈 보호 등의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제공한다. 고객 모바일 보안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앱수트 시리즈’로 통합 관리 가능한 장점이 있다. 고객사로는 시중은행(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케이뱅크, 키움증권, 우리카드 등 100여 곳 이상이다.

스틸리언 김태민 앱수트팀 팀장은 “고객 보호를 위한 보안기술 개발에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쉽고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