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5 (금)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엔키와 ‘버그바운티’ 실시…포상금 최대 1천만원
상태바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엔키와 ‘버그바운티’ 실시…포상금 최대 1천만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0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운영사 플레이놈(대표 문성억)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엔키와 함께 ‘레저메타체인 버그바운티’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그바운티(Bug Bounty)’는 소프트웨어 등을 분석해서 발견한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이를 평가하고,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일종의 취약점 보상 프로그램이다. 외부 공격자 관점에서의 보안 진단에 탁월하고, 비용 대비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어 구글·애플·아마존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적극 활용 중이다.

‘레저메타버스 버그바운티’는 엔키가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버그캠프’에서 진행된다. 버그바운티 범위는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의 깃허브 소스코드다. 플레이놈은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의 유효한 보안 취약점 제보에 대해, 총 1,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버그캠프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성권 엔키 대표는 "최근 금전 이익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고 있고, 블록체인은 매우 매력적인 타겟이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보안을 관리해야 하는데 버그바운티가 효율적인 방법이다"며 "버그캠프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우리 화이트 해커의 기술력 향상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동철 플레이놈 CTO 겸 CISO(정보보호책임자)는 "레저메타버스는 개인정보보호와 보안에 중점을 두고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심사를 진행중”이라며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역시 같은 맥락에서 보안 취약점에 대한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보안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라고 말했다.

한편, 레저메타버스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 첫번째 서비스 플랫폼인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을 런칭한 바 있으며, 현재 웹3.0 커뮤니티와 웹3.0 지갑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앞으로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생태계를 기반으로 새로운 DApp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자체개발 메인넷인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의 성능과 보안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