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05 (목)
[2023 보안기업] 이재형 옥타코  대표 "차세대 패스워드리스 통합 보안인증 제품, 국내외  20개 이상 고객사에 제공"
상태바
[2023 보안기업] 이재형 옥타코  대표 "차세대 패스워드리스 통합 보안인증 제품, 국내외  20개 이상 고객사에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02 2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형 옥타코 대표
이재형 옥타코 대표

취약한 패스워드 인증을 대체하는 차세대 보안인증 액세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옥타코는 다양한 환경에서 적합한 사용자만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도록 H/W 보안키, S/W솔루션 및 클라우드 SaaS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고객의 비용 절감과 생산성 증대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해가고 있다.

다음은 옥타코 이재형 대표와 인터뷰 내용이다. 

◆ 2022년 옥타코 보안사업 성과

2022년은 차세대 Passwordless 통합 보안인증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인증수단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Passwordless 인증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구축한 한 해였다.

이를 기반으로 2023년에는 국내외 글로벌 시장에서 특수권한관리자 인증, 대국민서비스 보안인증 등 보다 폭넓은 적용사례를 구축할 계획이다.

◆ 3월 말 공개될 옥타코 SSO 특장점 

옥타코 SSO는 국내 최초로 FIDO기반 Passwordless Single Sign On Cloud SaaS 서비스로 SAML, OIDC 등 다양한 프로토콜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보안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 서비스는 3월 말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지핑거 생체인식 보안키 시리즈-윈도우 PC 로그인, 사내 그룹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 로그인, 특수권한관리자 권한관리 및 대고객 보안인증 서비스 등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생체인증 보안키다.

◆ 2023년 주요 사업 계획과 목표 

올해 옥타코 SSO, MFA 및 생체인식 보안키 제품 서비스를 국내외 20개 이상 고객사에 제공해 매출 500%이상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 올해 가장 주의해야 할 보안위협은 

성을 훌륭하게 지어 놓고 적들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철벽을 쌓는 등 방어선을 구축해놨는데 정작 성문은 쉽게 부서지는 나무문으로 만들어져 있다면 어떨까.

보안인증은 성으로 들어가는 게이트와 같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것이 바로 보안인증일 것이다.

올해는 연초부터 해킹으로 인한 사건사고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Passwordless 보안인증으로 사용자 인증 및 접근 권한 관리를 통해 중요한 디지털 자산들을 보호하길 바란다. 

◆ 보안실무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국내 국가기관 및 공공분야 보안제품에 인증 보안을 위해 FIDO 및 생체인증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금융권에서도 생체인증 도입 의무화를 추진하는 등 보다 강력한 보안 인증이 요구되고 있다. 

옥타코는 공공기관 및 기업 보안 담당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편리하게 적용해볼 수 있도록 옥타코 홈페이지에서 테스트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