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20 (토)
퍼셉션 포인트, 가트너 보고서 ‘주요 이메일 보안 솔루션’에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퍼셉션 포인트, 가트너 보고서 ‘주요 이메일 보안 솔루션’에 4년 연속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03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통해 클라우드 이메일에 직접 통합...이메일 사이버 위협 탐지하는 대표 솔루션
퍼셉션포인트 위협 탐지 레이어 구성도
퍼셉션포인트 위협 탐지 레이어 구성도

이메일 및 클라우드앱에 대한 고급 위협 방어 서비스 제공업체인 퍼셉션 포인트(Perception Point)가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가트너(Gartner)의 2023 가트너 이메일 보안 마켓 가이드(Gartner Market Guide for Email Security)에서 통합 클라우드∙이메일 보안(Integrated Cloud Email Security (이하 ICES)) 대표 업체로 4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 보고서는 고급 이메일 보안(Advanced Email Security), 고급 내부 이메일 보안(Advanced Internal Email Security) 및 고급 협업 보안(Advanced Collaboration Security)라는 3개 부문에 대해 퍼셉션 포인트를 대표 솔루션으로 인정하고 있다.

가트너는 이 보고서를 통해 최근 피싱 및 BEC 공격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이메일뿐만 아니라 각종 클라우드 협업 채널 보호를 위한 통합 클라우드∙이메일 솔루션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가트너는 “이메일을 검사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는 통합 솔루션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존 보안 이메일 게이트웨이(Secure Email Gateway(이하 SEG)) 솔루션의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이다. 처음에는 통합 클라우드∙이메일 보안 솔루션이 기존의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보완하기 위해 배포되었지만, 점점 더 클라우드 이메일 자체의 기본 보안기능과 ICES 기술의 조합이 기존 SEG를 대체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있다.

올해 4년째 보고서에 이름을 올린 퍼셉션포인트는 조직의 주요 공격 타깃인 이메일, 클라우드 협업 앱 및 웹 브라우저에 대한 보안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가장 진보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위협을 완벽하게 차단하거나, Microsoft 365 및 Google Suite 보안 배포를 보완하는 종합적인 고급 위협 방지 솔루션으로 설계되었으며, 7개의 차세대 정적 및 동적 엔진과 관리형 사고 대응 서비스를 결합하여 제로 시간 내에 가장 정확한 예방, 탐지 및 신속한 위협 제거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보안 솔루션을 테스트하는 SE Labs의 테스트 보고서에서 2년 연속 탐지율, 오탐율, 정확도 등급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여 가장 강력한 성능의 이메일 보안 솔루션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보고서를 공개한 가트너는 "최근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은 MSOAR (메일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Mail 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보고한 피싱 메시지를 빠르게 분류하는 관리형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관리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MSSP)를 통해 제공하는 추세로 가고 있다”고 밝히며, 이 경향에 있어 퍼셉션포인트의 서비스 방식과 기술 전문성을 인정했다고 설명한다.

퍼센셥포인트의 CEO인 요람 샐링거(Yoram Salinger)는 “4년 연속 대표 솔루션 목록에 이름을 올려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고객이 선호하는 ICES솔루션에도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이메일과 협업 채널을 더 잘 안전하게 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퍼셉션포인트는 모든 규모의 조직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사고 대응 서비스와 결합된 번거롭지 않고 배포하기 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