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05 (토)
[G-PRIVACY 2023 전시회] 디지서트,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와 PKI 서비스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관리 필요해"
상태바
[G-PRIVACY 2023 전시회] 디지서트,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와 PKI 서비스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관리 필요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6 1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 23일 데일리시큐 주최 상반기 최대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3이 전국 각 산업분야 1,300여 명의 보안실무자가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되었다. 

G-PRIVACY 2023은 전시회도 성황리에 열렸다. 

이 날 전시회에 참석한 디지서트(지사장 나정주)는 개인과 기업들이 자신의 디지털 흔적이 안전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신뢰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업체다. 디지서트는 표준, 지원 및 운영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수상을 통해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선택하는 디지털 신뢰 기업이다. 디지서트는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고객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업계 표준을 지속적으로 정립해가고 있다. 

디지서트는 △표준 △규정 준수 및 운영 △신뢰 관리 △신뢰의 연결 확장이라는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디지털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에 디지서트 팀과 파트너를 통해 현지 및 지역에 디지털 신뢰 및 인증서 전문가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가동 시간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및 기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디지서트는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의 TLS 인증서 시장 부문 ‘2020 올해의 글로벌 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2019년 프로스트앤설리번 발표에 따르면, 디지서트는 TLS와 기타 PKI 기반 보안 배포용 고신뢰성(high assurance) 디지털 인증서 부문에서 2018년 매출 기준 38%의 시장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디지서트는 2022년 채널 컴퍼니(Channel Company)의 브랜드인 CRN로부터 ‘가장 뛰어난 10대 IoT 보안 기업(The 10 Coolest IoT Security Companies)’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업은 여러 IT 관련 부서에서 규모에 맞게 디지털 신뢰를 관리해야 한다는 부담을 점점 더 많이 느끼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디지털 신뢰 이니셔티브에 대한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통합 디지털 신뢰 전략에 맞게 부서 전반의 요구사항을 관리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바로 DigiCert® Trust Lifecycle Manager(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가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Trust Lifecycle Manager는 공개 및 사설 신뢰 전반에서 어느 CA도 지원 가능한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와 PKI 서비스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중단을 방지하며, ID와 액세스를 보호함으로써 인증서 관리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있다.  

다음은 고객이 디지털 신뢰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신뢰 플랫폼인 DigiCert ONE(디지서트 원)에 대해 살펴보겠다.

DigiCert ONE은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를 기반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는 Kubernetes와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디지서트는 최고 수준의 핵심 인증 기관 및 등록 기관 서비스를 자랑한다. 이에 따라 인증 기관으로서 가장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디지서트의 유효성 검사 서비스와 지원은 오랜 기간 이어진 엔터프라이즈급 오퍼링이며, 디지서트 계정 서비스는 SSO(Single Sign On),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 감사 로그 보고 등과 같이 각 기업에서 요구하는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디지서트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고 있다.

기업 신뢰 부문에서는 조직 내 사용자, 기기, 워크로드 사이의 신뢰를 관리한다. 이 부문에서 Trust Lifecycle Manager를 통해 사설 신뢰, 공인된 신뢰 및 PKI 서비스가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된다.

기기 신뢰는 기업 사용자와 기기를 비롯해 IoT, 산업 IoT 및 OT 간의 신뢰를 지칭한다. IoT 기기에 더 가벼운 인증서를 배포하거나 보안 부팅, 펌웨어 유효성 검사 및 네트워크 암호화 같은 운영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기기에 클라이언트를 배포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신뢰는 데브옵스 및 CI/CD 파이프라인으로 신뢰를 확장한다. 디지서트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확인한 후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원본 인증을 확인하고 보장한다. 

콘텐츠 신뢰는 모든 유형의 콘텐츠에 대한 광범위한 신뢰를 지칭합니다. DigiCert는 지금까지 신뢰할 수 있는 eSignature 및 eSeal을 법률 문서에 제공하는 문서 신뢰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했다. 

마지막은 DNS 신뢰로, 긍정적인 디지털 경험에 중요한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과 속도의 안정성과 관련된 영역이다.

이 모든 유형의 디지털 신뢰는 기업의 다양한 디지털 신뢰 요구를 해결하는 다양한 사용 사례의 예이며, 모두 DigiCert ONE 단일 플랫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단일 플랫폼을 통해 조직은 하나의 요구 사항에 대한 지원에서 시작한 후에 다른 영역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디지서트 솔루션의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