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0 (금)
SK쉴더스-가드케이, 화재 대응 솔루션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SK쉴더스-가드케이, 화재 대응 솔루션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09 2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화재 감지에서부터 즉각적인 화재 진압에 이르는 화재 안전 솔루션 라인업 구축
지난 8일 SK쉴더스와 가드케이가 화재 예방 및 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왼쪽)과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오른쪽)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8일 SK쉴더스와 가드케이가 화재 예방 및 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왼쪽)과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오른쪽)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안전장비 전문기업 가드케이(대표 조욱래)와 화재 예방 및 대응 관련 안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판교 SK쉴더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 등을 비롯한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전기차 및 배터리 화재 사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을 돕기 위한 화재 대응 솔루션 확산 및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SK쉴더스가 도입한 가드케이의 화재 대응 솔루션 파이어커버 프로(FIRECOVER PRO, 질식소화포)는 화재 차량에 제품을 덮어 발화점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하고 유독가스 등 연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다. 특히 소방차 진입이 곤란한 지하 시설에서 발생한 화재가 주변으로 퍼지지 않도록 해주고, 열 폭주 현상으로 인해 화재 진압이 어려운 전기차 화재를 초기에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드케이가 자체 개발한 천연섬유를 사용해 고온에서도 오랜 시간 견딜 수 있고 화재 진압 시 제품이 불과 접촉하면서 발생하는 연기가 인체에 무해하도록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 가능하도록 무게를 경량화해 전문 소방인력이 도착하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SK쉴더스는 화재 피해의 확대를 미연에 방지하고 진압자의 안전과 대응역량 강화를 돕는 간이수조, 돌파관창, 화염방패, 리튬배터리 전용 소화장비 등도 함께 도입해 안전 솔루션의 경쟁력을 높였다.

SK쉴더스는 지난 3월 화재방지 자동화 장비 업체 일선시스템의 IoT 기반 화재 대응 솔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화재 감지에서부터 즉각적인 화재 진압에 이르는 안전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했다.

향후 SK쉴더스는 써미츠(SUMiTS) 플랫폼과 화재 대응 솔루션을 결합해 현장 특성에 따라 기능을 최적화한 실시간 화재 안전 솔루션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현장에 설치된 AI CCTV와 연기, 불꽃, 유해 가스 등을 감지할 수 있는 IoT 센서를 통해 실시간 화재 감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화재 발생과 동시에 현장 관리자에게 긴급으로 안내 및 사이렌을 울려 위험을 즉각 알릴 수 있다. 초기 진화가 필요한 경우, 미리 설치된 질식소화포와 튜브형 소화장치 등 화재 대응 솔루션이 자동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2, 3차 대형 화재 사고로 이어지는 위험 요소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는 “SK쉴더스와 함께 전기차 및 배터리 화재 사고로부터 국민과 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협력을 시작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전기차 충전시설, 무인국사 등 다양한 현장에 맞춤형 안전 제품을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 본부장은 “최근 전기차 및 배터리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만큼, 양사의 협력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화재 대응 솔루션 확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SUMiTS 플랫폼이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대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안전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쉴더스는 독보적인 사이버/물리보안 역량을 결합한 융합보안 플랫폼 ‘SUMiTS(써미츠)’를 론칭하고, 산업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복합적인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는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와 실시간 대응체계, 사후 관리 컨설팅까지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 도입이 어려운 단기 현장이나 중소기업을 위한 단일 안전 솔루션도 선보이면서, 건설, 공장, 물류, 식품 등 업종 구분 없이 다양한 현장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