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35 (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K에코플랜트에 클라우드 기반 팀즈폰 공급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K에코플랜트에 클라우드 기반 팀즈폰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2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SK에코플랜트에 팀즈폰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와 대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무 공간과 업무 프로세스에서도 생산성과 비용 효율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전환 움직임이 활발하다. 국내에서도 하이브리드 방식의 업무 모델이 확산되면서 기존 사내전화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등의 변화를 시도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화 솔루션 팀즈폰을 사내전화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이를 통해 회사의 유선전화 설치, 유지, 교체 등으로 발생하는 통신 운영비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

팀즈폰은 마이크로소프트 협업 툴 팀즈에서 회사 전화번호로 PC와 스마트폰에 직접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회사 전화번호를 유지하면서 물리적인 전화기 없이 사용 가능해 자율 좌석제나 재택근무 등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자유롭고 유연하게 통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팀즈폰은 회사 전화번호만으로도 업무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개인 연락처의 노출을 최소화하는 등 사적인 정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업무와 일상의 분리는 팀즈폰의 수신 차단 기능을 통해 더 명확해진다.

이 밖에도 팀즈폰은 별도의 추가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존 팀즈에서 곧바로 활성화해 사용할 수 있다. 과거 구축형 전화 시스템의 전화 기능을 포함해 녹취록, 실시간 번역 등 AI 기반 서비스도 함께 사용 가능하다.

향후 SK에코플랜트는 국내외 모든 사업장으로 팀즈폰 도입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오성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은 “하이브리드 업무는 단순히 일하는 시간과 장소뿐만 아니라 업무와 협업의 과정을 유연하게 하며, 이를 위한 새로운 업무 환경의 디지털 기술 도입은 필연적인 선택이 됐다”라며 “팀즈폰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되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