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15 (목)
에이아이스페라, AI 기반 피싱방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 글로벌 출시
상태바
에이아이스페라, AI 기반 피싱방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 글로벌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6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롬으로 웹서핑 하는 일반인들 위한 피싱방지 보안 서비스 배포
에이아이스페라, AI 기반 피싱방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 글로벌 출시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의 크리미널 아이피(Criminal IP)가 피싱 방지를 위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Criminal IP Phishing scams link check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크롬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크롬으로 웹서핑 하는 사용자가 피싱사이트나 악성사이트를 클릭했을 때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를 클릭하기 전에 미리 검사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전문가 모드를 활성화한 경우, 세상에 알려지지 않는 피싱도 AI기반으로 탐지하는 기능과 해당 웹사이트에 연결된 IP주소의 보안 취약점(CVE)이나 열린 포트, 가동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Criminal IP 를 검색하면 몇 초 내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크롬에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유저들은 회원가입의 과정도 필요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에이아이스페라 강병탁 대표는 "실수로 피싱사이트나 악성링크를 클릭했을 때 보안 전문 지식이 많지 않은 일반인들도 손쉽게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였다. 크리미널 아이피에는 수년간 수집한 피싱 데이터로 학습한 AI모델이 있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학습량을 늘려가며 피싱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riminal IP Phishing scams link checker는 글로벌 서비스로 제공되며 영어, 한국어, 일어로 각 국가의 웹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