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30 (금)
메이아이, ‘매쉬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 확장
상태바
메이아이, ‘매쉬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 확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25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방문객의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템플릿으로 제공

메이아이는 오프라인 방문객 분석 솔루션 매쉬(mAsh)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요 분석 지표 및 정보들을 손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쉬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을 확장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쉬 대시보드는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객의 성별과 연령은 물론이고 방문객의 수, 방문객 동선, 특정 구역 체류 방문객의 수 및 체류 시간, 구매전환율 등을 포함한 주요 지표와 현황을 모두 지원하는 여러 도구들로 구성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매쉬의 새로운 대시보드 기능은 오프라인 방문객의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템플릿으로 제공함으로써 분석 복잡성을 해결한다. 이 대시보드는 수많은 도구와 위젯들을 활용하며 다양한 차트 유형에 따라 분석 변수들을 개별 설정하고, 비즈니스의 특정 니즈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뷰를 구현해 준다.

이와 함께 각종 데이터를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일목요연하게 구성한 차트 및 뷰와 함께 매장의 핵심 매대 또는 특정구역 파악, 방문자 수가 많은/적은 매장 또는 구역, 구매 전환율이 높은/낮은 매장 또는 구역, 체류 시간이 긴/짧은 매장 또는 구역 등 자주 사용하는 분석 주제별로 또는 보고서의 형태로 데이터들을 구성한 템플릿 기능이 제공되어 사내 다양한 팀원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차트를 다운로드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메이아이의 박준혁 대표는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한눈에 파악하는 게 방문객 데이터 분석의 핵심이다. 하지만 여러 개의 데이터를 나열하고 별도로 분석하는 것은 복잡성과 분석 오류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며 “데이터는 현업 담당자 누구나 니즈에 따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맞춤 제공되어야 한다. 메이아이는 매쉬 대시보드 템플릿의 가시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팀 간의 협업을 한층 강화시키고 담당자들이 더욱 점진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은 신세계, 이랜드 패션 등 기존 구매 고객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 데모를 요청하는 잠재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메이아이는 6월 1일~2일에 개최되는 NextRise 2023 현장 부스에서 대시보드 데모를 시연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