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50 (목)
[MPIS 2023 강연영상] 이성훈 의료정보보호센터장 “의료기관 사이버보안 대응 체계 강화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
상태바
[MPIS 2023 강연영상] 이성훈 의료정보보호센터장 “의료기관 사이버보안 대응 체계 강화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01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과 민간 상호조화 통한 사이버보안 대응체계 발전 노력”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호 컨퍼런스 MPIS 2023이 5월 23일 전국 의료기관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 300여 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더케오호텔서울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성훈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의료정보보호센터장은 ‘의료기관 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 서비스 소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성훈 센터장은 의료기관 최근 침해사고 사례를 설명하면서, 방화벽 접근통제 부실로 인한 해킹, DB서버 취약점을 통한 해킹, 외부로 노출된 포트 및 취약점을 통한 해킹 등 다양한 사고 사례를 공유했다. 

이러한 의료기관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보호 서비스를 함께 병원 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의료기관 보안 담당자들은 의료정보보호센터의 다양한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취약점 점검, 모의해킹 진단, 사이버보안 교육과 훈련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이성훈 센터장의 MPIS 2023 강연영상이다. 발표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