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0 (금)
오케스트로, 제1금융권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연속 수주
상태바
오케스트로, 제1금융권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연속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02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거시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전반에 대한 통합관리 플랫폼 제공
클라우드 플랫폼 본부 Cloud Dev3 팀
클라우드 플랫폼 본부 Cloud Dev3 팀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 김영광)는 최근 제1금융권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했다고 밝혔다.

오케스트로는 PaaS 환경과 더불어 레거시 및 IaaS 환경 전반에 걸쳐 통합 클라우드 데브옵스 환경을 자사 데브옵스 솔루션인 트럼본(TROMBONE)을 통해 제1금융권을 비롯해 금융시장 전반으로 확대하고 있다.

오케스트로는 그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방통합데이터센터(DIDC), H금융그룹 등 국내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데브옵스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해 왔다.

트럼본은 레거시 및 클라우드 전체 시스템에 대한 데브옵스 환경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국내외 모든 IaaS 및 PaaS, 레거시 환경에서 종속성 없이 CI/CD 및 데브옵스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데브옵스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필수적이므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에서 트럼본의 역할은 점점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오케스트로는 전문적인 기술력과 인재풀, 풍부한 자본 등을 토대로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이 지속 성장하도록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이 단순히 가상화 및 컨테이너 환경을 구성하는 것을 넘어 그 환경을 잘 활용하고, MSA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운영 그리고 데브옵스 환경 활용 시 겪는 어려움에 대하여 디테일한 요소부터 전방위 아키텍처 설계까지 체계적으로 기술 지원하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도입 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오픈소스 유지보수에 대해서도 고객의 관점에서 책임지고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에서 중요한 것은 클라우드와 관련된 가상화부터 컨테이너, 클라우드 플랫폼, 데브옵스 등 전체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완벽하게 이해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과 문화를 전달하는 것이다”라며, “오케스트로의 풀스택 클라우드 기술력과 대형 랜드마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 운영하면서 얻은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욱 값진 클라우드 네이티브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내재화를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