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미국 캘리포니아주 유니온시티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자체 물류창고(웨어하우스)에 대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포티넷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인증된 환경경영시스템(EMS)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게 되었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EMS)의 기준을 제시하는 국제 표준으로, 조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기후 위험성을 측정, 개선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이를 완화하고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방법을 구현한다.
ISO 14001 인증을 받기 위해 포티넷은 티유브이슈드 아메리카(TUVSUD America)에서 실시한 여러 엄격한 감사(audits)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포티넷은 ISO 14001 인증의 일환으로 전자폐기물(e-waste) 감축,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제거, 사전 예방적 에너지 효율성 조치 실행 등 다양한 환경 목표를 달성하여 기업 운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포티넷의 지속가능성 부문 글로벌 총괄인 바바라 메그레(Barbara Maigret) 선임 부사장은 "환경 경영(Environmental management)은 2030년까지 포티넷의 전세계 사업장에서 Net-Zero(탄소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겠다는 목표를 위한 핵심 요소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환경경영시스템(EMS)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것은 매우 중요한 성과이며, 이를 통해 전세계 최대 규모의 자체 사업장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