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40 (토)
윈드리버 티타늄 서버, 차이나텔레콤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평가에 선정
상태바
윈드리버 티타늄 서버, 차이나텔레콤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평가에 선정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7.11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는 오늘 중국 최대 국영통신업체 차이나텔레콤에서 자사의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이하 NFV)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위한 평가를 위해 ‘윈드리버 티타늄 서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차이나텔레콤은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해 유선 통신을 비롯하여 vEPC, vIMS, VoLTE 및 영상 품질 보증, IoT 등의 모바일 광대역 기능 적용을 가속화하고자 ‘윈드리버 티타늄 서버’를 기반으로 NFV 인프라를 위한 평가를 실시했다. 차이나텔레콤이 이번 평가에서 NFV 인프라의 안정성, 견고성, 실시간 전송 성능을 기준으로 특히 NFVI 도입 시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꼽히는 고가용성의 항목을 검증하기 위해 티타늄 서버가 최적의 기반을 제공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차이나텔레콤의 NFV 인프라 기술 및 솔루션 사업부를 총괄하는 오우 량(Ou Liang) 수석 엔지니어는 “윈드리버의 티타늄 서버 상에서 NFV 인프라스트럭처의 계층형 디커플링(분리)이 가능한지 실현 가능성 여부를 검토할 수 있었다. 또한 상용화를 위해 준비된 NFVI 플랫폼으로써 커뮤니티 기반의 오픈스택 플랫폼과 비교하였을 때 극도의 조건들로 구성된 테스트 시나리오까지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윈드리버의 국내 네트워크 사업을 총괄하는 최우영 이사는 “NFV의 이점을 활용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통합 솔루션을 통해 개발 및 배포 시간을 단축해야 하며 가상화된 서비스는 반드시 캐리어급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해야 한다. 윈드리버 티타늄 서버는 ‘서비스 무중단’이라는 통신 업계의 엄격한 요구 사항에 맞춰 설계된 제품으로써 비용을 낮추고 시장 출시 속도를 높이고자 하는 차이나텔레콤의 목표에 부합하는 결과를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통신 사업자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NFV인프라 기준을 마련해 나가는 한편 상용화에도 곧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