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7년에 설립된 퓨쳐시스템(대표 정원규)은 국내 네트워크 보안업계 1세대 기업이다. 인터넷·인트라넷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국내 네트워크 보안 역사를 개척한다는 자부심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업적을 쌓았고 국내 대표 보안기업으로 성장했다.
자체 개발한 차세대방화벽, VPN, UTM, 침입방지시스템,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망연계 솔루션 등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 제품과 보안 관제 및 분석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큐리티 컨버전스를 구현하고 있다.
1천여 명의 정보보호 실무자들이 참석한 하반기 최대 정보보호 컨퍼런스&전시회인 PASCON 2023에서 퓨쳐시스템은 WeGuardia 시리즈를 주력 솔루션으로 선보였다.
◆WeGuardia™ ITU – 네트워크 통합 보안 솔루션
-WeGuardia™ XTM 업그레이드 버전인 WeGuardia™ ITU는 ZTNA SDP 기능으로 더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며 IPv6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이다. 동종 업계 대비 최고 성능 및 오픈 API 제공, 최신 커널 사용,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WeGuardia™ ITM – 지능형 보안 관리툴 /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
이 제품은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완벽 보안을 제공하고 빠짐없는 로그 수집 및 철저한 분석관리 그리고 XTM, FW, ITU까지 모두 관리 가능한 제품이다. 일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안정성을 확보하고 관리자별 관리 대상 범위를 부여해 차별적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23년은 퓨쳐시스템의 신제품인 WeGuardia™ ITU와 ITM이 출시된 해로, 시장 정착과 제품 안정화에 총력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원규 퓨쳐시스템 대표는 “기존 1,500여개의 고객 및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제품군을 알리는 것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며 특히 이러한 활동으로 제품군에 대한 이해와 시장의 니즈를 구축해 24년에는 국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 원활한 공급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품뿐만 아니라, 보안업계 최초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E-퓨쳐필드’도 출시했다. 기존에는 엔지니어가 직접 교육 현장에 방문해 교육했지만, ‘E-퓨쳐필드’는 영상시청과 실습을 피교육자가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즉,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플랫폼으로 현재 'WeGuardia™ ITU'와 ITM 제품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IT 관련 강의 영상, 자격증 제도 등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