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5 (금)
글로벌 백신 20개 제품, 성능 비교 해본 결과...
상태바
글로벌 백신 20개 제품, 성능 비교 해본 결과...
  • 길민권
  • 승인 2012.01.18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퍼스키 랩, AV-Comparatives 9번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등급
보안 컨텐츠 관리 솔루션 기업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저명한 보안 제품 평가 연구소인 AV-Comparatives에서 2011년에 실시한 전체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한 시상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목할만한 점은 2011년에 총 9번의 서로 다른 성능 비교 테스트가 있었으며 카스퍼스키 랩은 모든 테스트에서 가능 높은 등급인 ‘Advanced+'를 받은 유일한 참가자였다는 점이다.   

 
AV-Comparatives는 오늘날의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지 그 성능을 평가했으며 뛰어난 악성 프로그램 탐지 및 치료 성능, 최소한의 오진,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 등에서 카스퍼스키 랩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AV-Comparatives 연례 리뷰 리포트의 특별상도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12’가 받았다. 쉬운 설치, 윈도우 안전 모드에서의 운용성, 수준 높은 온라인 고객 지원,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광범위한 기술 문서 등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
 
카스퍼스키 랩의 설립자이자 CEO인 유진 카스퍼스키는 “우리는 지금까지 단 한번의 테스트도 놓친 적이 없이 수 년 동안 AV-Comparatives의 독립적인 테스트에 참가했으며, 이를 통해 우리의 실수에 대해 배우는 것을 절대 두려워하지 않는다”며 “오히려 실수를 빨리 파악한 후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1년 각종 비교 테스트에서의 상위 성적을 통해 최고의 품질로 인식되는 우리의 제품은 진정한 자부심이었으며, AV-Comparatives의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평가 결과는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없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AV-Comparatives의 회장인 안드레아스 클레멘티는 “2011년 올해의 제품은 카스퍼스키 랩이다. 카스퍼스키 랩의 보안 제품은 단지 한가지의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휴리스틱 분석, 행동 기반 탐지, 클라우드 기능, 시그니처 및 다양한 기능 구성 요소와의 상호 작용으로 광범위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프라이버시 클리너 등의 다양한 도구 및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그 결과 카스퍼스키 랩은 2011년 AV-Comparatives에 의해 실행된 모든 테스트에서 Advanced+를 받은 유일한 업체였기에 올해의 제품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전체 평가 결과는 AV-Comparatives 홈페이지(www.av-comparatives.org/index.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