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22:05 (금)
금보원, 설연휴 기간에도 비상근무체제 가동
상태바
금보원, 설연휴 기간에도 비상근무체제 가동
  • 길민권
  • 승인 2012.01.19 1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차질 없이 수행하고 만일의 보안 사고에 대비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곽창규)은 설연휴 기간(1.21~24) 동안 ‘OTP통합인증센터’와 ‘보안서비스본부’에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하여 회원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차질 없이 수행하고 만일의 보안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TP통합인증센터는 주센터 및 DR센터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매일 1회 이상 상황을 보고하는 등 각종 돌발 사태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차세대시스템으로 전환 및 전산센터 이전 등을 계획하고 있는 금융회사들이 있어 OTP인증 업무의 안전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보안서비스본부도 상황전파반, 해킹대응조, 취약성분석조 등을 구성하여 금융 전산시설 등에 대한 만일의 전자적 침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이와 관련해 곽창규 금융보안연구원 원장은 “금융보안연구원은 이번 설연휴 기간에도 어김없이 원내 비상근무체제를 마련해 만일의 상황에 즉각 대응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안전한 전자금융서비스를 위해 356일 언제나 금융정보보호기관으로서 소임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