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7:00 (수)
틸론, 한국생산관리학회 ‘2024 글로벌혁신대상’ 수상
상태바
틸론, 한국생산관리학회 ‘2024 글로벌혁신대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24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글로벌혁신대상 수상 후 최백준 ㈜틸론 대표와 조부연 한국생산관리학회 학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틸론)
2024 글로벌혁신대상 수상 후 최백준 ㈜틸론 대표와 조부연 한국생산관리학회 학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틸론)

틸론(대표이사 최백준)은 24일 한국생산관리학회(글로벌혁신대상 운영사무국)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생산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글로벌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생산관리학회 글로벌혁신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혁신역량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직원, 주주, 지역사회 가치를 증대시키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차원에서 존경받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상은 총 4개 부문에서 진행되었으며, 기업 부문에서는 틸론이 수상했다.

틸론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탁월한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관련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여러 방면에서 다음과 같은 높은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첫째, 틸론은 클라우드 컴퓨팅의 원천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함으로써 국내 기술력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했으며, 이런 원천기술 개발은 클라우드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을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틸론의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한국의 기술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둘째, 틸론은 토종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이는 단순히 기술 수출을 넘어 글로벌 IT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해외 시장에서 한국 클라우드 기술의 신뢰성을 높였다. 이로 인해 틸론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IT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이다.

셋째, 틸론은 탄소중립 근무환경 확산과 페이퍼리스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했다. 디지털 문서 관리와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를 도입하여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앞장섰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틸론은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평가받았다.

넷째, 틸론은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의 필요성과 이점을 널리 알렸으며, 이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을 촉진했다. 틸론의 노력 덕분에 클라우드 컴퓨팅이 더욱 폭넓게 도입되고 활용되며,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다섯째, 틸론은 기존 소프트웨어 벤더사들의 클라우드화 지원을 통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했다.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소프트웨어 벤더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실현했다. 이는 궁극적으로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

여섯째, 틸론은 각 산업별 디지털 업무 전환을 지원하여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화를 가속화했다.

일곱째, 틸론은 워케이션 기업 문화를 선도하여 유연하고 혁신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직원들이 업무와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틸론의 워케이션 정책은 기업 문화 혁신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틸론은 클라우드 인재 육성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여 산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했다. 틸론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여 클라우드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용을 창출해왔다.

이와 같은 틸론의 공로는 한국생산관리학회 글로벌혁신대상 수상자로서 손색이 없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혁신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에 충분하다는 평가이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이번 수상은 틸론의 혁신적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기술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