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3 12:15 (수)
오라클, ‘에이펙스 AI 어시스턴트’ 발표
상태바
오라클, ‘에이펙스 AI 어시스턴트’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6.19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에이펙스 AI 어시스턴트’ 발표

오라클이 오라클 에이펙스(APEX) 로우코드(low-code) 개발 플랫폼의 최신 릴리스에 새롭게 추가되는 혁신적인 AI 기능을 발표했다.

오라클 에이펙스의 에이펙스 AI 어시스턴트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여 개발자들이 풍부한 기능을 갖춘 대규모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이펙스 AI 어시스턴트의 자연어 프롬프트를 사용하면 원하는 기능 및 구성 요소 지정, SQL 문 자동 생성, 원클릭 디버그 수정, 테이블 이름 자동 저장,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즉시 사용 가능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추가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오라클 에이펙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모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서 무상으로 지원되는 기능으로,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오라클 에이펙스는 선언적 개발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기존의 코딩 방식을 대체한다. 이를 통해 1/100 수준의 적은 코드량과 20배 빨라진 속도로 미션 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에이펙스는 이미 2,100만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활용된 바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산업 분야에서 85만 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활용하고 있다.

마이크 히치와(Mike Hichwa) 오라클 소프트웨어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매일 SQL문을 작성하는 개발자의 입장에서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 테이블 및 열의 이름이나 구문을 직접 기억한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개발자들에게 있어 맥락에 맞는 열 이름 결정, 조인(JOIN), 복잡한 구문 생성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AI 어시스턴트는 진정 획기적이라 할 수 있다"라며 "예를 들어, '미국의 캔자스시티와 위치타 지점으로 가장 최근에 배송하고 남은 라지 사이즈의 핑크색 티셔츠를 모두 보여줘'와 같이 평범한 자연어를 입력하면 에이펙스 AI 어시스턴트가 이를 자동화하여 정확한 결과를 보여 주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트레일콘(Trailcon)은 북미 전역에 걸쳐 30,000개 이상 자산을 관리하는 트레일러 차량 솔루션 기업이며,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레일콘은 OCI 도큐먼트 언더스탠딩과 오라클 에이펙스를 결합하여 트레일콘 360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지리 정보, 탤레매틱스(telematics), 사고 예방을 위한 유지보수 유의점 및 기타 주요 지표에 대한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며, 원활한 운송장 다운로드 및 통합 기능으로 수동 프로세스를 대체할 수도 있다.

지오바니 카니(Giovanni Cani) 트레일콘 IT부문 부사장은 “트레일콘은 현재 매월 3,000건 이상의 운송장을 87%의 정확도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트레일콘의 IT 솔루션 팀은 오라클 에이펙스와 OCI를 활용하여 민첩성을 유지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며 “오라클의 솔루션은 다른 로우코드 솔루션에 비해 획기적으로 간편하다. AI기능 및 프로세스 최적화 관련 향후 출시될 오라클 에이펙스 업데이트가 어떤 기능을 가져올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펙스 솔루션을 활용하는 또다른 기업인 냇콥(Natcorp)의 기술 및 혁신 책임자인 이고르 살라 카르도소(Igor Sala Cardoso)는 “냇콥은 브라질에서 6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HR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에이펙스와 AI의 결합으로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고객이 에이펙스 앱을 활용하여 간단히 질문을 입력하면 몇 초 안에 답변 제공이 가능하다”며 “그 결과 HR팀은 AI를 활용하여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채용 전략과 같은 핵심 역량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라클 에이펙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모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탁월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 가용성, 확장성을 제공한다.

론 웨스트폴(Ron Westfall) 푸투룸 그룹(The Futurum Group) 연구책임자는 “제대로 설계된 로우코드는 차별화된 성능을 낼 수 있다”며 “오라클의 최신 에이펙스 24.1은 생성형 AI가 어떻게 강화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려는 개발자를 도울 수 있는지를 능숙하게 시연하는 데에 성공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23ai 및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앳구글클라우드와 같은 일련의 혁신에 연이어 발표된 에이펙스 24.1은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오라클의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