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보안연구회(회장 이만희 교수)가 7월 11일(목)부터 12(금)일까지 공급망보안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취약한 공급망을 통한 사이버 해킹 사례가 급증하고, 미국을 중심으로 공급망 보안 강화를 통한 국가 사이버보안 수준을 높이려는 움직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공급망보안에 대한 필요성 인식은 다소 형성되었으나, 아직 많은 사람의 관심을 얻고 있지는 못한 상황이다.
공급망보안의 핵심 기술 개발은 대학과 연구소가 담당하고, 이 기술의 사업화는 산업계가 담당하며, 마지막으로 국가 전체적으로 적용되도록 하는 정책개발은 정부 유관 기관에서 담당해야 하는 산·학·연·관·군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분야이다.
이번 공급망보안 워크샵은 공급망보안 관련 최신 기술, 과제, 정책 동향 소개, 다양한 분야의 공급망 보안 전문가들의 만남의 장 제공, 향후 공급망보안연구회는 공급망보안과 관련된 국가적 대응에 동참할 수 있는 산·학·연·관·군의 연결 고리 역할의 초석 마련을 위해 개최된다.
한편 이번 공급망보안 워크샵은 7월 11일(목)부터 12일(금)까지 aT센터 4층 그랜드홀(11일), SETEC 세미나실1(12일)에서 정보보호학회 공급망보안연구회 주최로 열린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