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8 23:05 (수)
LG유플러스,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 참가
상태바
LG유플러스,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0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IoT, 스마트시티 내 시범서비스, 산업 IoT 서비스 소개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SCISA 2016)’에서 홈 IoT와 스마트시티 내 시범 서비스, 산업 IoT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SCISA 2016’은 미래부가 선정한 IoT 시범단지인 고양시에서 50여개국 도시 대표단과 기업 대표 등 약 3만여 명이 참관해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모델 확산을 위한 IoT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 정부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네트워크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수송 5개 분야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산업 IoT와 홈 IoT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고양 LG유플러스 IoT 융복합도시 컨소시엄 전시관에서는 스마트시티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에 소개되는 산업 IoT 서비스는 고객별 전용 게이트웨이를 구축해 보안성을 강화한 고품질 LTE 서비스인 ‘LTE 고객전용망’,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업무용 PC 혹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하고 담당자간 음성통화를 통해 현장 상황 공유를 지원하는 ‘산업용 직캠’ 등이다.

홈 IoT 전시관은 집안의 IoT 기기를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게 연결해주고 전 방향 원거리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IoT 허브 고급형 기기를 중심으로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등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양시, LG유플러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고양 스마트시티 사업을 소개하는 고양 LG유플러스 IoT 융복합도시 컨소시엄 전시관에서는 주요 서비스 실증지역에 적용될 ▲스마트 도시환경 서비스 ▲우리동네 쾌적지수 서비스 ▲안심주차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IoT서비스 부문 안성준 전무는 “머지않은 미래에는 IoT 기술로 환경, 교통, 안전 등 도시현안 문제를 해결해 최첨단 도시로 거듭날 것이고 그 과정에 LG유플러스의 IoT 기술이 큰 축을 담당할 것”이라며 “고양 스마트시티 구축을 통해 국내 주요 도시 및 해외 도시에 스마트시티 사업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