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긴급] 북한의 도메인 체계와 주요 DNS 정보, 해외 사이트에 상세 공개돼
상태바
[긴급] 북한의 도메인 체계와 주요 DNS 정보, 해외 사이트에 상세 공개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1 0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ploitwarelabs “이들 데이터 토대로 북한의 도메인 구조 파악하는데 도움될 것”

해외 유명 오픈소스 및 각종 툴들을 공유하는 ‘GitHub’ 사이트에 20일 밤 10시경, 북한의 전체 도메인 정보가 올라온 것이 확인됐다. 사이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북한 도메인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상황이다.

해당 정보를 발견하고 데일리시큐에 제보한 페이스북 보안정보 공유 채널 ‘Exploitwarelabs’는 “20일 저녁 GitHub 사이트에서 북한의 전체 도메인 정보가 올라 온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데이터를 토대로 북한의 도메인 구조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도 GitHub 사이트에 접속후 확인해 본 결과 북한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각 분야 도메인들이 자세하게 공개돼 있었다.

이번에 공개된 북한 도메인 데이터는 아래와 같다.

.kp Domains

.kp Zone File Data

.co.kp Zone File Data

.com.kp Zone File Data

edu.kp Zone File Data

gov.kp Zone File Data

net.kp Zone File Data

org.kp Zone File Data

rep.kp Zone File Data

각 데이터 별로 북한이 어떤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지도 상세히 공개됐다. 해당 정보 게시자는 "이번 데이터를 통해 북한의 도메인 체계와 Top Level DNS(TLD)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