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0 (금)
모두스원- KH정보교육원, IT보안 인력양성 위한 SW 지원협약 체결
상태바
모두스원- KH정보교육원, IT보안 인력양성 위한 SW 지원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7 0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감사솔루션 ‘GATEONE-Z’ 제공해 수강생들에게 현업에 필요한 전문지식 교육

보안감사 분야 대표기업 모두스원(대표 임형도)과 IT인력양성 전문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대표 양진선)은 23일 ‘IT기술 인력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업친화적인 보안 교육을 통해 현업에 필요한 보안전문 인력을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두스원은 국내 최초 보안감사 솔루션 ‘GATEONE-Z’를 제공하고 KH정보교육원에서는 수강생에게 ‘GATEONE-Z’의 기술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관련 솔루션 전문가 양성과 향후 수강생들의 보안분야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조재철 KH정보교육원 이사는 이번 협약에 대해 “내부 정보 유출 관리 및 정보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방화벽, IPS, UTM 등에 의한 기본적인 보안 구성뿐만 아니라 보안감사솔루션 또한 필수 항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감사솔루션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보안인력도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모두스원의 지원으로 수강생들은 현업에서 실제 운영되고 있는 최고의 감사솔루션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어, 취업 후 실무에서 해당 기술력 습득 및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형도 모두스원 대표는 “내부자에 의한 정보유출 사고가 증가하면서 공공과 민간 구분 없이 각 분야에서 보안감사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이제 조직의 보안담당자라면 필수적으로 감사솔루션 운영 스킬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며 “이번에 KH정보교육원과 협약을 통해 예비 보안인력들에게 현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좋은 솔루션이 있더라도 이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보안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998년 설립된 KH정보교육원은 실업자 재취업 교육을 통해 실업극복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우수한 IT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비영리 교육기관이다. 국비지원사업을 통한 훈련교육비 전액을 노동부로부터 지원받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NCS(국가능력표준)기반으로 구성된 실무중심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IT교육과정 중에는 자바프로그래밍과 정보보안 엔지니어만을 교육하는 전문화된 교육컬리큐럼과 특성화된 교육전략을 갖고 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두스원은 국내 최초 보안감사솔루션 ‘GATEONE’을 개발한 기업으로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GATEONE은 사용자와 관리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실시간 로그 저장, 모니터링, 감사추적, 접근제어, 권한제어, 명령어제어, 세션제어 등을 동시에 수행하는 솔루션으로 공공, 민간 등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세계최초 게이트웨이(GATEWAY)방식으로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는 기술혁신적인 보안감사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모두스원은 2013년 태풍 하이옌으로 인해 심각한 수해를 입은 필리핀 레이테주 타클로반에 매년 회사 차원에서 자원봉사 활동과 주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또 최근에는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활발히 추진중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