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18:10 (월)
휘트니 휴스턴 죽음에 분주해진 사이버범죄자들
상태바
휘트니 휴스턴 죽음에 분주해진 사이버범죄자들
  • 길민권
  • 승인 2012.02.15 0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통해 관련 링크 전파…사기 설문조사 페이지로 이동
4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팝가수 휘트니 휴스턴에 대해 우리가 안타까워하고 있는 사이 사이버 범죄자들은 발 빠르게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
 
트랜드마이크로 보안전문가들은 범죄자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휘트니 휴스턴 죽음과 관련된 뉴스를 올리고 관련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페이지로 이동하게끔 인터넷 이용자들을 현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출처. 트랜드마이크로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클릭잭킹 공격이 이루어졌다. 사기꾼은 페이스북에 “나는 휘트니 휴스톤의 동영상을 보고 울었다”고 올리고 동시에 동영상 링크도 게시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몇 개의 디렉션 끝에 결국 설문사기 페이지로 이동되는 것을 확인했다.
 
트위터에도 마찬가지다. 휘트니 휴스톤을 추모한다며 글을 올리고 그녀의 노래 링톤을 다운 받는 사이트를 링크해 둔다. 만약 접속자가 링톤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결국 사기 설문 조사 사이트로 넘어가게 된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큰 글로벌 뉴스나 이슈가 있을 때마다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올라오는 각종뉴스링크나 동영상 링크를 클릭할 때 주의해야 한다. 사기 설문조사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까지는 봐줄 수 있지만 만약 악성파일이 다운로드 돼 악성코드에 감염이라도 된다면 큰일이다. 사용자가 주의해야 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