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5 (금)
공공 시장,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움직임 증가
상태바
공공 시장,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움직임 증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5 2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발전법에 따른 공공시장 변화가 민간서비스 업체의 사업 성과로 이어져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클라우드 발전법)’이 시행 1년이 지나는 동안 다양한 규제 완화와 혜택이 정비되며 공공시장에서 민간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는 움직임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문서 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의 제작사 이스트소프트의 경우, 올해 관련 제품의 문의 및 견적 요청이 약 143% 증가하고 총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

특히 같은 기간 공공시장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클라우드 발전법에 따른 공공시장의 변화가 민간 서비스 업체의 사업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풀이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클라우드 발전법이 진입 장벽이 높았던 민간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의 공공시장 진출을 유연하게 만들어 클라우드 서비스 산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며 “특히 시큐어디스크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도입 비용과 정부 사업 수주를 통해 입증받은 안정성으로 각종 공공 기관에서 도입 1순위로 검토되며 실적 성장이 빠르게 체감되고 있는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큐어디스크’는 조직 내부 사용자 PC에서 생성된 모든 자료를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된 중앙 스토리지로 강제 이관시켜 관리해 문서 파일의 외부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랜섬웨어 공격 등으로 인한 문서 유실도 방지해주는 문서 보안 솔루션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