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55 (수)
HPE 아루바, 연결성 및 디바이스 가시성 혁신으로 IoT 기술 채택 추진
상태바
HPE 아루바, 연결성 및 디바이스 가시성 혁신으로 IoT 기술 채택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21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IoT 구현 및 스마트 빌딩으로의 전환 가속화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네트워크 에지단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오늘 21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IoT 디바이스의 폭발적인 증가로 네트워크 에지단에서 향상된 보안과 위협 문제 해결 기술을 통해 식별할 수 없는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를 인지, 연결, 보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2540 스위치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아루바 클리어패스 유니버설 프로파일러’와 ‘아루아 클리어패스 익스체인지 파트너쉽’은 HPE Discover Conference에서 발표한 IoT 전략의 핵심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016년까지 64억 개의 연결된 디바이스가 사용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2015년에 비해 30% 증가된 숫자이다. 나아가 2020년에는 208억 개에 달할 것이며 300억개 이상의 빌딩 자동화 디바이스와 건물 내 에너지 관리를 위한 400억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추가적으로 생겨날 것이라고 한다.

2016년 11월 가트너가 발표한 ‘Real Time Discovery, Visibility and Control are Critical for IoT Security’의 연구에 따르면 네트워크 및 디바이스 가시성의 결여는 보안 및 리스크 관리 리더들의 최대 관심사이다. 정확히 어떤 자산을 가지고 있고 보호가 필요한지 모르기 때문이다. 사전 발견이 IoT 보안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문제인 것이다.

아루바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가 요구하는 에지단에서의 모든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의 식별, 연결 및 보호를 충족시키는 전략을 개발해왔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솔루션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함께 조직이 수직적 구조를 벗어나 스마트 빌딩에서 IoT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아루바는 또한 아루바OS-스위치 운영 체제의 향상된 기능과 함께 2540 스위치 시리즈를 소개했다. 이 두 제품 모두 인텔리전트 에지에 전원을 공급하면서 보안을 설정하고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를 최적화한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업무상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연결된 IoT 디바이스의 역할을 식별하고 할당할 수 있다.

마취 페그할리(March Feghali) Attivo Networks의 부사장이자 공동창업자는 “아루바 클리어패스 솔루션과 함께 Attivo Networks Threat Matrix 플랫폼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은 네트워크 내에서의 보이지 않는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 경고 수신 및 네트워크에서 감염된 시스템을 완벽하게 격리한다”면서 “자동화된 대응 시스템을 강화함으로써 보안 운영팀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 사고 관리와 관련된 복잡성 등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