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07:40 (금)
공인모 카페, 직업상담사 등 국가공인자격증 무료인강으로 지식나눔
상태바
공인모 카페, 직업상담사 등 국가공인자격증 무료인강으로 지식나눔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4.2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0702_0.jpg

요즘 모임에서 30~40대 직장인들의 주된 화두는 뭐해 먹고 살까라는 것이 많다. 한때 30~40대는 한창 현장에서 뛸 나이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평생직장 개념이 사실상 사라지면서 조기 은퇴가 많아지는 요즘, 밥벌이를 위해 투잡이나 독학으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OECD 국가들 중 노동 시간이 가장 길다는 한국에서 체계적인 공부가 필요한 이들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여유는 그다지 많지 않다. 야근에 시달리다 보면 학원 수업을 빠지기가 일쑤이며 자녀 양육비 등으로 자격증 취득에 쓸 만한 자금이 넉넉지 않을뿐더러 시험일정 체크도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가능하면 적은 비용을 들여서 짧은 시간 안에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그 대안 중 하나가 집에서나 이동하면서 들을 수 있는 인터넷 강의이다.

공인모는 지식의 나눔을 통한 배움의 확대를 모토로, 다양한 국가자격증 무료인강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선호도가 높고 실제 수업을 토대로 한 강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응시자격에만 부합한다면 생동감과 현장감이 살아있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공인모는 비용부담 및 시간조절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유통관리사2급, 물류관리사, 경비지도사 등 무료인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즉시 무료인강 외에도 각종 시험일정, 시험과목, 교재추천, 핵심요약, 공부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어 취득방법 접근성을 강화했고 동영상 및 mp3를 통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무한복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공인모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의 여파로 구직시장이 한파를 맞이한 가운데 전문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경제적 부담 및 시간조절의 이중고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공인모의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