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15 (목)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감염 예방해주는 무료 ‘예방 조치툴’ 공개돼
상태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감염 예방해주는 무료 ‘예방 조치툴’ 공개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15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워너크라이((WannaCry) 예방 조치툴’ 무료 공개…백신과 함께 사용

▲ 이스트시큐리티 블로그 이미지
▲ 이스트시큐리티 블로그 이미지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로 인해 현재 국내 8개 기업이 감염된 상태다. 계속된 변종 출현으로 대응 방법 관련 문의가 KISA로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이번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감염을 예방해주는 ‘알약 워너크라이((WannaCry) 예방 조치툴’을 개발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 PC에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악용하는 윈도OS 취약점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취약점이 발견된다면 공격을 위해 사용하는 특정 프로토콜 포트 등을 비활성화해 랜섬웨어 감염 경로를 차단해준다.

사용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점검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악용하는 취약점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긴급 조치를 취해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 김준섭 부사장은 “지난 금, 토 이틀간 알약을 통해서만 국내서 2,000건 이상의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이 탐지되고, 어제인 일요일 하루에만 3,000건 이상의 공격이 탐지되는 등 국내도 위협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본격적인 업무가 시작되는 오늘 해당 랜섬웨어의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사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긴급히 예방 조치툴을 개발해 공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제공하는 ‘알약 워너크라이((WannaCry) 예방 조치툴’은 알약 공식 블로그내 안내 게시글(blog.alyac.co.kr/1096)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