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5 (금)
쇼핑몰 앱 제작업체 바이앱스 연간 거래액 3,000억 돌파
상태바
쇼핑몰 앱 제작업체 바이앱스 연간 거래액 3,000억 돌파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6.16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jpg

기존 모바일 웹으로 유입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한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이 앱으로 전환될 경우 보다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쇼핑몰 운영의 현실 상 별도의 시간을 내어 앱을 관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이에 쇼핑몰 앱 제작업체 바이앱스(byapps)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웹앱 방식의 앱 솔루션을 제공하여 별도의 설정 없이 쇼핑몰 앱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앱스 앱 플랫폼 서비스는 손쉽게 설정 가능한 앱 전용 기능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할 수 있어 고객관리 기능을 통해 구매전환 효과를 볼 수 있다.

고객관리 기능 중 대표서비스인 리타겟팅푸쉬알림 기능은 앱에 접속한 고객이 구매없이 앱을 이탈하게 될 경우, 24시간 이후 자동으로 푸쉬를 발송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등록한 관심상품이나장바구니상품, 클릭한 상품들을 보여준다.

고객이 잊고 있던 상품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해 주기 때문에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는 높다고 한다.

바이앱스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리타겟팅푸쉬알림 기능은 고객의 재유입률과 높은 구매전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그 외 마케팅오토메이션 기능은 고객에게 상황별 메시지를 전달하여 회원가입 및 앱 다운을 높일 수 있는 부가적인 고객관리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앱스는 현재 누적 제작업체는 약 1,600개 업체로 국내 쇼핑몰앱 제작을 진행한 바 있으며, 변화하는 앱 트랜드에 맞춰 6월 4.5 버전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연령층이 높은 경우 하단 탭 메뉴 아이콘으로 기능 설명을 하기 힘들다는 점을 파악하여 탭 메뉴 아이콘 내 설명문구를 삽입하여 고객의 편리성을 강화했으며, 최근 본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및 퀵 메뉴 등 편의적인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