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00:00 (금)
젬알토, 데스먼과 디지털 잠금 장치 개발
상태바
젬알토, 데스먼과 디지털 잠금 장치 개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22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출처: pixabay
▲ 사진 출처: pixabay
젬알토(Gemalto)는 데스먼(Dessman)과 제휴를 맺고 사용자가 스마트 폰을 이용해 문을 잠그거나 여러 개의 잠금 장치를 작동하는 디지털 키 체인을 개발하기로 했다.

해당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기존의 물리적인 잠금 장치보다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이 앱은 다른 사람과 거주지 혹은 일터를 공유하며 예비 또는 임시 가상 키를 원격으로 조종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사용자는 최근에 누가 출입문을 열었는지 추적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만약 출입문이 강제로 열리면 앱이 즉시 알림을 보내고 자물쇠의 내장 알람을 자동으로 작동시킨다.

스마트 잠금 장치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급속도로 확대될 전망이다.

미국의 분석기관인 투명성 시장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잠금 장치 시장의 복합 연평균 성장률은 18.3%에 달한다. 2016년 2억 2,670만 달러를 기록했고 앞으로 시장 가치가 크게 증가해 2024년까지 10억1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스마트 잠금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연계성을 보장하기 위해 젬알토의 기계 식별 모듈(MIM) 및 보안 요소(SE)를 사용한다.

데스먼의 CEO인 쭈 찔링은 "보안은 혁신적인 스마트 잠금 기술의 핵심이며 여전히 중요한 과제다. 우리는 제품과 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보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젬알토의 중국 및 한국 지역 모바일 서비스와 IoT 담당 부사장 수잔 통-리는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시대는 전례없는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홈은 디지털 시대의 삶을 풍족하게 하는 새로운 초석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우리의 제품이 가까운 미래에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쓰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