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8 01:20 (월)
SK인포섹-퓨전데이타, 클라우드 사업 확대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SK인포섹-퓨전데이타, 클라우드 사업 확대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09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 통해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수요 집중 공략

▲ SK인포섹(정재용 영업본부장, 왼쪽)과 퓨전데이타(신승모 부사장, 오른쪽) 총판 계약 체결식
▲ SK인포섹(정재용 영업본부장, 왼쪽)과 퓨전데이타(신승모 부사장, 오른쪽) 총판 계약 체결식
SK인포섹(대표 안희철)과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9일 SK인포섹 본사에서 정재용 SK인포섹 영업본부장, 신승모 퓨전데이타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SK인포섹은 컨설팅과 보안시스템 구축,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에 나서며 퓨전데이타는 제품 공급 및 기술 지원을 맡는다.

사이버 위협을 막기 위해 업무 네트워크망과 인터넷망을 물리적 분리가 아닌, 소프트웨어 기술로 분리하는 가상화 사업은 정부의 망분리 의무화 정책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대상 확대 등으로 인해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 확산에 따라 서버 가상화 시장 역시 대폭 증가하고 있다. .

양사는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 ‘제이디-원(JD-ONE)’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수요를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퓨전데이타의 ‘제이디-원’은 원천 기술로 구현한 가상화 솔루션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에 오픈소스 기반인 레드햇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를 적용한 솔루션이다. 다른 솔루션에 비해 관리 방법이 편리하고 최적의 아키텍처 구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기간 내에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를 구현할 수 있다.

정재용 SK인포섹 영업본부장은 “글로벌 기업에 뒤지지 않은 기술력으로 국내 가상화 시장을 이끌고 있는 퓨전데이타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클라우드 확산에 따라 가상화 시장이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만큼 양사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승모 퓨전데이타 부사장은 “SK인포섹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4차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