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5 (목)
햄버거 패티 굽는 로봇 시범 사용 중
상태바
햄버거 패티 굽는 로봇 시범 사용 중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09.21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20163635489.jpg

사진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즈

기술 스타트업인 미소 로보틱스(Miso Robotics)는 올해 초 햄버거 패티를 굽는 주방 보조 로봇 플리피(Flippy)를 선보였다. 플리피가 실제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의 햄버거 체인점인 캘리버거(CaliBurger)는 미소 로보틱스와 협력하여 로봇의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고 컴퓨터 학습을 활용해 시간이 지나면서 로봇이 기술과 조리법을 이해하도록 만들었다.

플리피의 새로운 버전 로봇은 부엌 바닥에 볼트로 고정돼 있으며 캘리포니아에 있는 캘리버거 매장에서 햄버거 패티를 굽는다.

해당 레스토랑은 6개월간 플리피를 사용하기로 했다. 미소 로보틱스는 다른 새로운 기능도 연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계절에 따라 마뀌는 메뉴에 적응하는 인공 지능과 고급 컴퓨터 이미징 등이다.

캘리버거는 플리피 로봇을 50개 지점에서 사용하고자 요청했지만 미소 로보틱스가 로봇을 전부 제작하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현재는 캘리버거가 플리피에 대한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미소는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집된 모든 데이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그들은 캘리버거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아 플리피 보급에 주력할 것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