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5 (목)
셀바스 AI, 셀비 체크업으로 ‘CES 2018 혁신상’ 수상
상태바
셀바스 AI, 셀비 체크업으로 ‘CES 2018 혁신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10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질환예측 시스템 구축 통해 효율적인 질환 관리,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
▲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
셀바스 AI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에서 'CES 2018 혁신상(Innovations Awards)'을 수상한다. 

CES 혁신상은 전미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총 28개의 카테고리 제품 중 기술력과 혁신성, 디자인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셀비 체크업’은 개인의 건강검진기록 입력시 폐암, 간암 등 주요 6대 암과 심뇌혈관질환, 당뇨 등 주요 성인병의 2~3년 이내 발병 확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이다. 세브란스병원 장혁재, 성지민 교수를 비롯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및 여러 분야 임상의료진이 공동 연구해 개발된 제품으로 메디컬 인공지능 솔루션의 대표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내 대형병원 세브란스와 셀바스 AI가 공동으로 연구한 제품이 전세계적으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료산업과 IT 산업 분야에서 상징하는 바가 크다.

셀바스 AI 김경남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셀비 체크업이 메디컬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표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받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한국의 훌륭한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의료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