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0 (금)
써트온, 일본 ‘프로’와 블록체인플랫폼 공동개발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써트온, 일본 ‘프로’와 블록체인플랫폼 공동개발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04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써트온 김승기 대표(왼쪽)와 PRO 오타카 대표(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 써트온 김승기 대표(왼쪽)와 PRO 오타카 대표(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써트온(대표 김승기, 박경옥)은 일본에 시스템 구축 및 보안 전문기업인 ‘프로(PRO)’와 일본거래소사업 진출과 블록체인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과 함께, 써트온은 ‘프로(PRO)’의 다양한 일본 메이저 협력사들과 고객사가 운용하는 서비스 플랫폼 등에 블록체인 기반 전자 문서 및 “BAAS 인증” 사업에 대한 협력과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일본 ‘프로(PRO)’는 100여 명의 연구원과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보안업체인 LAC사와 합작법인을 통해 빅데이터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이러한 대기업 협력사들과 클라이언트 등에 배포와 공동협력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를 추진할 예정이다.

써트온은 전자문서 서비스 영역에 특화된 “X-Chain” 기반의 애스톤(Aston) 플랫폼이라는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애스톤 플랫폼 사용자 인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 ‘프로(PRO)’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기반의 BAAS(Blockchain as a service)인증 솔루션인 “BAASID”를 접목하기로 했다.

한편 오타카 준(OTAKA JUN) ‘프로(PRO)’ 대표이사는 애스톤(Aston) ICO프로젝트에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