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5 (금)
아마존 웹서비스, 새로운 사이버 보안 서비스 출범
상태바
아마존 웹서비스, 새로운 사이버 보안 서비스 출범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04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출처- 셔터스톡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 웹서비스가 감지 서비스인 가드두티(GuardDuty)를 선보인다.

가드두티는 서비스상의 작업부하와 고객 계정에 위협이 되는 새로운 위협들을 식별하기 위해 매일 수조 건의 작업을 검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 웹서비스는 사이버 보안 시장의 규모가 급격히 팽창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버 보안 서비스가 비인가 활동 및 악의적인 목적의 활동을 하는 계정을 모니터링하여 고객들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웹서비스의 수석 정보 보안 책임자인 스테판 슈미트는 "고객들은 고객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느 정도의 사이버 보안을 보장하는 스마트 툴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저희에게 종종 전하곤 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웹서비스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미 다른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사이버 보안에 관한 지식이 없는 경우라도 새로운 보안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CISO'는 아마존 웹서비스가 새로운 보안 서비스를 출범함에 따라, 아마존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의 계정이 섬세하게 보호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또한, 아마존 웹서비스는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통해 자사의 사이버 위협 탐지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아마존 웹서비스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가드두티를 사용하는 고객들 중에는 트윌리오, 웹룻, 넷플릭스, 제네럴 엘렉트릭스, 그리고 맵박스와 같은 대기업 고객들도 존재한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