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50 (토)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2.2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jpg

KSTC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이하 한국과기전)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체험처 발굴 및 진로체험의 체계 구축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2017년 3차 인증기관은 지난 9월 27일 교육부 공고를 통해 인증을 신청한 254개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지원센터 서면심사와 현장실사, 권역별 인증심사단 심사, 인증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186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한국과기전은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답게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꾸준히 항공정비 체험과 진로프로그램 등의 교육기부를 제공해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 점에서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한국과기전은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되며, 3년의 인증효력 기간 동안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갖는다.

현재 항공정비사 특성화 교육기관인 한국과기전은 항공정비(면허),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와 같은 항공정비학과 과정은 물론 항공부사관, 항공안전공학, 항공정비해외유학, 항공정비공학과정 등 7개의 과정에 대한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요강 및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비롯한 진학사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