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55 (목)
바이트댄스 어플 ‘Tik Tok’, TV 예능 ‘더 유닛’과 ‘무한도전’ 협찬
상태바
바이트댄스 어플 ‘Tik Tok’, TV 예능 ‘더 유닛’과 ‘무한도전’ 협찬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2.26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jpg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업 바이트댄스(ByteDance Ltd)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15초 쇼트 클립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Tik Tok(이하 틱톡)’이 ‘더 유닛’, ‘무한도전’을 협찬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하의 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쇼트 클립 어플리케이션으로, 틱톡만의 영상 효과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개인기, 연기, 댄스, 뮤직비디오, 상황극 등 다양한 영상 연출로 많은 팔로워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 및 스타들이 직접 올린 셀카나 동영상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3일, ‘무한도전’ 멤버들은 무한도전 달력 판매 소식을 가까운 지인들과 대중들에게 알렸다. 이때에 ‘Tik Tok’ 어플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직접 편집까지 했다. 연말연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필터부터 ‘Tik Tok’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효과들을 직접 경험했다.  

지난 24일에는 ‘더 유닛’의 90명 참가자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인사를 영상을 통해 전했다. 참가자들은 ‘틱톡’을 사용하여 각자 개성을 살린 영상을 만들었다. 간단하고 쉬운 편집, 촬영 방식 덕에 90명 참가자 모두 자신의 매력을 살린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다.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은 대한민국 평균 이하임을 자처하는 남자들이 매주 새로운 상황 속에서 펼치는 좌충우돌 도전기를 담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개그맨 유재석과 박명수, 정준하, 하하, 양세형은 매주 토요일마다 대중들에게 큰 웃음을 전하고 있다.

K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더 유닛’은 연예계에 데뷔했지만 조명 받지 못했던 아이돌 가수들을 시청자가 직접 최고의 조합으로 구성해 아이돌 그룹으로 만드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유닛 크루로 비, 황치열, 현아, 산이, 샤이니 태민,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직접 출연해 진심 어린 조언을 전하며 많은 시청자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한편, 틱톡을 서비스하는 바이트댄스는 2012년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되어 인공지능을 통한 맞춤형 뉴스 서비스(진르터우탸오)를 제공하여 수억 명의 이용자를 확장한 기업으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는 립싱크 어플리케이션 ‘뮤지컬리(musically Inc)’를 지난 11월 인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Tag
#Tik T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