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0 (금)
인공지능이 탑재된 전동칫솔 등장
상태바
인공지능이 탑재된 전동칫솔 등장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8.01.11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110145039657.jpg
▲ 출처=픽사베이
'콜게이트 팔모리브(Colgate-Palmolive)'사가 최근 인공지능이 탑재된 전동칫솔 E1 모델을 내놓았다.

개개인에게 맞춘 케어 관리 제품들과 건강관리 제품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는 콜게이트사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전자기기 국제 컨벤션을 통해 E1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전동칫솔은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개개인의 양치습관에 맞춘 실시간 피드백을 전달해 구강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실시간 센서가 구강 내를 16개 구역으로 나누어 양치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하고 있는지를 감지한다.

콜게이트사의 수석 기술 연구원인 파트리샤 베르두인 박사는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이를 닦는 방법을 제공해 건강한 미소를 찾아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베르두인 박사는 양치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양치습관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그 첫 번째라고 전했다.

해당 전동칫솔을 개발하는 데에는 치과 전문의들의 의견도 반영됐다. 양치습관에 대한 크라우드소싱 데이터를 얻기 위해 애플의 '리서치킷(ResearchKit)'이 이용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인 리서치킷은 호환 가능한 프로그램들과 앱을 이용하여 의료 전문가들이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의료인들은 리서치킷을 통해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질병질환 상태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었다.

프랑스 소재 스마트 칫솔 개발업체인 'Kolibree'사의 도움으로 전동칫솔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었다.

콜게이트사는 E1 전동칫솔이 연동 앱을 통해 이빨을 닦을 때마다 동전을 수집하는 소정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게 해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이를 닦을 수 있게끔 독려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