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는 ‘클리어패스(ClearPass)’가 네트워크 접근 제어(이하 NAC) 솔루션 부문에서 국제공통평가기준(이하 CC)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루바 클리어패스는 새로운 사이버공격에 대비해 설계되었으며 암호화, 물리적 보안, 인증서 유효성 검사 및 처리, SSL 프로세스 등 접근제어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네트워크 디바이스용 공동 보호 프로파일과 확장 인증 서버 보안 요구사항 부문에서 인증을 받았다.
아루바 클리어패스가 인증을 획득한 ‘네트워크 디바이스용 공동 보호 프로파일’ 부문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든 장치 또는 시스템의 보안 기준점을 뜻한다. CC인증 획득을 위해 아루바 클리어패스는 암호화, 물리적 보안, 인증서 검증 및 처리, TLS/SSL처리 등 접근 제어에 관한 모든 실제 위협을 모방한 까다로운 시험을 통과했다. 인증 관련 시험들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보안 시험소 중 하나인 고서머 시큐리티 솔루션에서 수행됐다.
또한, 아루바 클리어패스는 ‘인증 서버 확장 패키지’에 관해서도 CC 인증을 받았는데, 레이디어스(RADIUS) 인증 서버 전용 기능 및 보안을 평가하는 이 패키지는 네트워크 디바이스용 공동 보호 프로파일을 보완한다. 이 인증 획득을 통해 아루바 클리어패스는 미 국가안보국의 상용 솔루션 프로그램(Commercial Solutions for Classified) 공인 제품 리스트에 등록될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 상용 솔루션 프로그램에 따라 기밀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는 미국 정부 고객들은 아루바 클리어패스를 활용해 유선, 무선 및 원격접속 환경에서 사용자와 기기를 안전하게 인증할 수 있게 됐다.
HPE아루바 정부기관용 솔루션 부문 존 그린(Jon Green) CTO는 “CC 인증이란 한 조직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보안 수준을 인정받은 것으로, 아루바 네트워크 접근 제어의 위상이 새로운 레벨로 올라갔다”며 “모바일, 클라우드 및 IoT로 인해 조직을 보호하는 것이 유례 없이 어려운 시대가 됐다. 아루바는 이번 인증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멀티 벤더, 유선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 인프라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셈”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