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8 04:40 (월)
이노그리드,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특허청 등록
상태바
이노그리드,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특허청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26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함께 기술기반 특허확보 통해 사업영역 확대

0226-7.jpg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국산 클라우드기술을 통한 사업의 확대를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 빅데이터와 클라우드서비스의 법적인 권리 및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을 특허청에 등록됐다고 26일 밝혔다.

특허청에 등록된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특허는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기존 인프라환경을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한발 더 나아가 기업에서 빅데이터 구축을 좀 더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에 관한 기술 특허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연구센터 김명진 센터장은 “우리나라 IT수준은 세계 최고지만 4차 산업혁명시대를 앞장서기에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바이오(BT)등 핵심-표준특허가 너무 부족한 상황”이라며 “4차 산업혁명 관련 서비스들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자원공유 GPU클라우드 관련 기술특허도 준비하고 있다. 많은 특허 보다는 좋은 특허를 통한 사업확장 및 지식재산권 보호에도 적극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분야 외에도 GPU, 보안관련 특허도 지속적으로 출원하고 있으며 정부가 인정하는 CC인증, GS인증, 우수조달인증 등 제품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