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50 (토)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2013, ADVANCED+ 획득
상태바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 2013, ADVANCED+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2.10.24 2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Comparatives 악성 프로그램 탐지 테스트서 가장 높은 등급 획득
보안 및 위협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이 보안 제품 평가 연구소인 AV-Comparatives의 9월 악성 프로그램 탐지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ADVANCED+ 등급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20개의 주요 국내·외 보안 제품을 대상으로, 인터넷에 연결하여 컴퓨터 검사를 실행했을 때 각각의 보안 제품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악성 파일을 탐지하는지 확인했다.
 
모든 평가 대상 제품은 약 240,000개의 신종 악성 파일을 검사했으며, 이 중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는 준비된 샘플의 99.2%를 탐지했다. 더욱이 카스퍼스키 랩 제품은 5개만 오진을 했지만 나머지 테스트 제품들의 평균 오진은 25개에 가까웠다.
 
최종 분석 결과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이 ‘보안위협 탐지’와 ‘오진 최소화’ 분야 모두에서 매우 좋은 결과를 보여주며 AV-Comparative 전문가로부터 최고 등급인 ADVANCED+를 획득하게 되었다.
 
카스퍼스키 랩의 안티 맬웨어 리서치 책임자인 올렉 이샤노프는 "오늘날 대부분의 악성 파일은 감염된 웹사이트 등의 인터넷을 통해 들어온다. 그렇다고 해도, 인터넷 보안위협뿐만 아니라 로컬의 보안위협에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다. 단 하나의 감염된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컴퓨터와 그 사용자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이다. 2012년 5월에 O+K 리서치에서 실시한 전세계적인 조사에 따르면, 32%의 사용자가 이 같은 문제를 경험했다고 한다. 이번에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이 로컬에 있는 거의 모든 악성 파일을 탐지하고 최고 등급인 ADVANCED+를 받은 사실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다 자세한 전체 평가 리포트는 AV-Comparatives 웹사이트, av-comparatives.org/images/doc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