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카스퍼스키 랩, AV-Comparatives 최우수 제품 선정
상태바
카스퍼스키 랩, AV-Comparatives 최우수 제품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11.25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Comparatives 10월 ADVANCED+ 등급 획득
보안 및 위협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이 보안 제품 평가 연구소인 AV-Comparatives의 2012년 10월 악성 코드 치료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ADVANCED+ 등급을 획득하며 가장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 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13개의 주요 보안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실제 개인 사용자의 감염 상황을 가정해 테스트 PC에 설치된 가짜 백신 등의 악성 코드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치료하고 제거했는지 여부를 확인했다.
 
평과 결과,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은 준비된 악성 코드 샘플을 모두 삭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100점 만점에 94점을 받아 가장 높은 ADVANCED+ 등급을 획득했다. 일부 악성 코드의 경우 치료가 까다로워 제품에 내장된 응급복구디스크 옵션을 사용해 치료했다.
 
카스퍼스키 랩의 안티 맬웨어 리서치 책임자인 올렉 이샤노프는 "이번 AV-Comparatives 테스트의 주된 목적은 안티 바이러스 제품들이 단순히 악성 파일을 삭제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치료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카스퍼스키 랩의 제품이 다시 한번 평가 전문가의 기대에 부흥하고 높은 성능을 보여주어 가장 높은 점수를 얻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전체 평가 리포트는 AV-Comparatives 웹사이트, av-comparatives.org/images/docs/avc_rem_201211_en.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