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05 (수)
남자들의 머리에 산뜻한 볼륨을, ‘남자 볼륨매직’
상태바
남자들의 머리에 산뜻한 볼륨을, ‘남자 볼륨매직’
  • 홍승범 기자
  • 승인 2018.04.24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의 경우 머리에 풍성함을 주고 싶어도 곱슬거려 머리가 잘 펴지지 않아 풍성한 느낌을 주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남자 볼륨매직 또는 남자 볼륨펌을 한다면 좀 더 깔끔하게 정리된 머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남자 볼륨매직은 한 마디로 머리의 손질이 쉽게 도와주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일반적인 남자 매직은 머리가 납작하게 붙어서 풍성한 느낌을 주기 어렵다. 그렇다면 남자들의 머리 스타일을 더 세련되게 보여줄 수 있는 남자 볼륨매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남자 볼륨펌으로 깔끔한 스타일링을

먼저 볼륨매직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크게 남자 볼륨매직 C컬과 남자 볼륨매직 S컬을 들 수 있다. 먼저 남자 볼륨매직 C컬에 대해 알아보자. C컬이란 말 그대로 자연스럽게 머리 정수리에서 C자 모양으로 눈썹 근처까지 머리가 내려오게 만드는 방식이다. 곱슬이거나 잘 정돈 되지 않은 머리가 C자 모양으로 떨어지면 깔끔한 모습을 만들어낼 수 있다.

1.jpg
▲남자 볼륨매직은 머리의 풍성함을 더욱 살릴 수 있다(출처=맥스픽셀)

남자 볼륨매직 S컬은 C컬 보다 조금 더 구불구불한 컬이 더 들어간다. 조금 더 어려운 펌이지만 곱슬로 마구 뻗치는 머리보다는 자연스럽게 컬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정리된 느낌을 줄 수 있다. 특히 C컬보다 좀 더 댄디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고 생각이 들면 S컬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곱슬이 심한 남자의 경우는 아이롱 다운펌으로 남자 다운펌을 할 수 있다. 아이롱을 이용하면 강한 곱슬머리도 잘 펼 수 있고 모발의 모양도 자유자재로 만들어낼 수 있다. 남자 다운펌의 경우는 한 번 하면 오랜 시간 유지되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에 신경 쓰기 싫은 경우라면 추천할만하다. 아이롱을 이용한 다운펌의 경우는 일반 다운펌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

소화하기 쉬운 가르마를 넣은 뷸륨펌

남자 볼륨매직을 할 때에는 가르마를 넣어서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봄철이기 때문에 이마를 터주면서 더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연령층에도 얽매이지 않고 나이가 있는 경우에도 보편적으로 소화가 가능한 스타일인 만큼 최근 들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남자 볼륨매직 가르마는 곱슬이 약간 남아있는 상태에서 하면 더 좋다. 두상에 맞춰서 해야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볼륨을 살리는 기술이 중요하다. 또한 머리숱이 없는 경우에는 가르마를 만든 튀 틈이 벌어져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볼륨매직 스타일을 하는 것이 더 좋다.

2.jpg
▲볼륨매직의 가격은 곱슬의 정도나 여러 요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출처=팩셀스)

곱슬머리의 볼륨매직에는 보통 3~4시간 정도가 걸린다. 매직 후 당일 샴푸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숱이 많으면 볼륨매직을 하는게 어렵다고 알려져 있으나 오히려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서 더 적합하다. 도리어 머리 숱이 없는 편이 스타일링을 하기 더 어렵다고 한다. 남자 볼륨매직 가격은 일반적으로 동일하지만 곱슬의 정도나 여러 가지 요건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