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00 (금)
생활가전렌탈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건조기, 에어컨 등 렌탈 품목 많아져… 소비자 주의사항은?
상태바
생활가전렌탈 직수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건조기, 에어컨 등 렌탈 품목 많아져… 소비자 주의사항은?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4.3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수정본.jpg

최근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등의 렌탈 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TV 광고 홈쇼핑에 나오고 있다. SK매직(동양매직), LG전자, 웅진, 쿠쿠전자, 청호나이스 등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가운데 미스터렌탈은 렌탈 제품 신청 전 소비자가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공개했다. 공개한 바에 따르면 월 렌탈료는 본사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본사, 홈쇼핑, 온라인 대리점 모두 동일하다. 각 브랜드 본사에서 월 렌탈료를 정하기 때문에 월 렌탈료는 대리점마다 다를 수 없다.

이와 함께 ‘본사직영’, ‘공식접수처’, ‘총판’이라는 쇼핑몰들은 한마디로 접수 대리점이다. 어디에서 렌탈 신청을 하든 설치부터 관리, A/S는 본사에서 처리한다.

제휴카드 할인이 유일한데, 각 브랜드 제휴카드로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전월 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차등 할인이 적용된다.

단독몰과 종합몰 중 어디서 렌탈 신청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여러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가격비교 사이트가 유리하다.

해당 브랜드만의 단독몰들은 제품이 한정돼 있으며 비교 상담을 받기 어렵지만, 종합몰에서는 여러 브랜드별 렌탈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해보고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함께 렌탈해야 한다면 패키지 할인 등을 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종합 렌탈 비교사이트 미스터렌탈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다양한 렌탈 브랜드와 온라인 대리점, 포털을 검색해보며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럽다. 이에 소비자가 알아두면 좋을 사항에 대해 공개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