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0 (금)
특허 등록으로 품질 높인 상락수 차가버섯, 무료샘플 신청 이벤트 진행
상태바
특허 등록으로 품질 높인 상락수 차가버섯, 무료샘플 신청 이벤트 진행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5.03 0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jpg

살아 있는 자작나무에 착생해 영양분을 섭취하며 자라는 차가버섯은 시베리아 혹한에서 자란 것이 약효가 좋은 데 이에 러시아에서는 오랜 과거부터 민간요법 약재로 사용되었을 만큼 귀한 약재로 알려지고 있다.

차가버섯에는 자작나무 이외의 식물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베타글루칸, 베툴린, 베툴린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칼슘, 철, 비타민C 등의 함유량이 높아 겨울철 면역력을 기르는데 좋을 뿐 아니라 항암, 항산화에도 도움을 주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차가버섯의 유효성분들은 6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파괴되고 수분에 약해 산화도 빨라 생 것 그대로 채취해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차가버섯은 생 것으로 채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차가버섯 덩어리에서 추출해 건조하는 방식에 따라 성분함량과 생산원가의 차이가 생기는데 이것은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품질 차이를 나타내기도 한다.

이에 상락수의 차가버섯은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유효성분의 농도를 높이는데 주력해왔으며, 연구 결과로 수분함량 0.1% 차가버섯 추출분말 생산에 성공 했으며 이 수치는 러시아 정부 기준 수분함량 4.0% 이하 보다 훨씬 적은 결과로 얻어내며 자체 기술을 개발한 특허를 등록하고 그 품질을 인정 받았다.

상락수 측은 “차가버섯은 비교적 까다로운 공정으로 인해 판매가가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고객들에게 부담 없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무료 샘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차가버섯은 열과 습기에 취약한 만큼, 보관 시 고열이나 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을 더욱 오롯이 섭취하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차가버섯 무료샘플을 신청자를 대상으로 차가버섯 추출분말과 의료전문방송 메디TV와 상락수가 러시아 현지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차가버섯 다큐멘터리 영상CD 및 차가버섯 정보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한편 상락수에서는 모바일 어플을 출시하여 차가버섯에 대한 정보 제공과 구매를 돕고 있으며 설치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